파킹통장, 정기예금 이율높은 곳으로 하세요
요즘 워낙 시중 예금금리가 낮다보니 다들 정기예금 이율높은 곳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예금 이율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보다 더 높은 수익은 어떻게 낼 수 있는지 알아볼까해요.
1년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 비교
지금 일반은행권 정기예금이율은 0.6%정도 이고요. 신협, 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는 2%정도되네요. 위는 이율 높은 곳 비교표에요. 가장 높은 곳은 다온신용협동조합으로 2.25%프로 네요. 수도권에서는 세한신협이 2.1%프로고요.
만약 1년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으로 1000만원을 예금했다면 20만원 내외 이자를 받아가는데요. 물가 상승률을 고려한다면 그냥 본전인 셈이겠죠. 아쉽지 않나요? 그래서 좀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을 알아봤어요.
단!! 예금처럼 안전하면서 예금보다 3~4배 수익을 낼 수 있는 저위험중수익상품들이에요.
RP통장이용하기 5~7%금리
RP는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상품이에요. 일반 RP상품은 1~2% 이자를 주지만 특판 상품인 경우 5~7&이자를 주는 곳도 있어요.
아래 상품은 신한금융투자 원금보장 RP상품인데요. 5%짜리네요. 천만원을 예치했다면 1년 뒤 50만원 수익을 낼 수 있어요. 참고로 RP는 단기 자금 운용에 알맞습니다. 정기예금 이율높은 곳에 비해서 3~4배 수익을 낼 수 있어요.
펀드이용하기
다들 펀드라고 하면 위험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원금보장펀드들이 있어요. 채권형펀드, 부동산펀드 등인데요. 오늘 알아볼 상품은 부동산리츠펀드에요. 리츠펀드는 주로 부동산임대를 수익원으로 하기 때문에 원금손실없이 꾸준히 수익을 낼 수 있어요.
위는 국토부에서 발표한 리츠펀드 연평균 수익률인데요. 최근 5년간 7~8% 꾸준한 수익을 내고 있어요. 특히 정부에서 임대주택활성화 대책으로 리츠에 대한 혜택을 주고 있어서 앞으로더 좋은 수익이 기대되고 있어요.
만약 3000만원을 5년동안 연평균 8%상품에 투자를 한다면 얼마나 될까요? 4400만원이 되네요. 이에 반해서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이 2% 금리를 주고 있는데요. 3000만원을 2%상품에 5년간 예금한다면 이자가 300만원 내외가 되네요.
앞으로 최소 2~3년간은 지금처럼 금리가 좋지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지금 같은 때는 안전하게 은행금리보다 3~4배 수익을 낼 수 있는 저위험중수익 상품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아요. 나에게 맞는 저위험중수익상품 1~2개만 알고 있어도 목돈마련이 한결 수월해지겠죠??
그런데 문제는 개인이 이런 저위험중수익상품에 대해서 장단점, 수익률을 알아보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에요. 은행에 가서 이율 높은 곳을 상담받더라도 자세한 상담보다는 자사상품을 미는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이럴 때에는 객관적인 금융상품상담이 가능한 곳에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아요. 예를 들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무료재무센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에요.
간혹 무료재무센터를 모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예전에야 금융상품을 알아볼 때 은행에 갔지만 지금은 금융 상품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 재무센터를 많이들 이용하고 있어요.
특히나 우리가 금융상품을 자꾸 해약하고 손해를 보는게 내 나이, 현금흐름, 직업, 성향을 고려하지 않고 가입하기 때문이에요. 이곳을 통하면 나의 상황에 알맞는 저위험중수익 상품을 추천해주는데요. 더욱이 직장인들은 평일날 시간을 내기 힘든데요. 이곳은 시간, 장소 구애없이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위는 제가 금융상품을 알아볼 때 이용하는 무료재무센터에요. 저는 보수적이라 주로 리츠펀드같은 저위험중수익상품들을 상담받고 있어요. 다들 금융권에서 VIP담당하시던 분들이라 상담을 받다보면, 재테크에 대해서 많이 느끼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알아보고 상담받는게 귀찮기는 하지만 은행 이율높은 곳으로는 더이상 재테크가 어렵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좀 더 다양한 상품을 알아보세요.